아반떼스포츠 배터리 누액 방지조치 + 장난 하나 추가. 16` Avante 1.6 Turbo - ing

아반떼 스포츠 중 일주 가혹주행을 하는 차량들에게서 발생한다는 문제가 있다.

다름이 아닌 배터리액이 누출되어서 배선 혹은 브레이크 진공 라인에 손상을 가할 수 있다는 문제이며, 제법 심각한 사안이 될 수도 있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 간단한 조치를 취하려 한다.

비싼차에는 배터리 배기 호스가 있지만, 역시나 싼마이에는 그런거 없다.
사진은 제네시스용 배터리 배기호스..

순정부품이라 정말 저렴하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.. 개당 561원....

내 차에는 배터리액이 누출된 흔적이 보이지는 않지만, 만에 하나..
서킷주행을 자주 하는 차량들에게 종종 일어나는 문제라고 하니 미리 손을 봐 두는 것이 마음이 편하다.

호스를 양쪽으로 끼워두기만 하면 끝!
허무할 정도로 간단하게 마무리가 되는 일이며, 부속값 얼마나 한다고 이런것도 고오급에는 넣어주고 싼마이에는 신경도 안쓰네 ㅋ

엔진 커버도 없애버리고, 호스도 끼워두니 이전과는 다르게 무언가 분위기 창출되는 느낌적인 느낌이다.

사실 큰 효과가 있겠냐만 매니폴드쪽에서의 열기를 조금이나마 덜 머물게 하고 싶어서 제거해버린 것이 큰 이유니까, 어느정도 효과라도 있었으면 좋겠다.

역시 엔진룸에는 쓸데없는 물건들이 있어봐야 좋을 것이 없다.

덤으로 LPi 엠블럼 및 초보운전을 뜻하는 새싹마크 장착
물론 테일램프의 모양.. 그 이전에 차량의 색상으로 너무 쉽게 들키겠지만, 이럴때는 흰색/은색이 더 낫겠다 싶다..

블레이징 옐로우 색상을 선택한 것에는 전혀 후회가 없지만, 이런 장난을 치기에는 흰색/은색이 더 적합한 것은 사실이니;;

어린시절 잠깐이나마 탔었던 겉모습은 스쿠프 알파, 실상은 스쿠프 터보를 운행하면서 있던 에피소드들이 떠오르던 것은 그저 기분탓이겠지..

덧글

  • 어이쿠 2017/06/04 08:55 # 삭제 답글

    엔진커버는 냉간시동 및 겨울철 운행 시 엔진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합니다. 쓸데 없는 물건은 아니에요.
  • sanChoiz 2017/06/04 11:11 #

    뭐 그렇긴 합니다만.. 아스 엔진열이 상상 이상인지라 수온 유온이 높은걸 보면 겨울에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.... 기본쿨링이 상당히 약한 차량이에요 ㅠ
  • 따뜻한마음 2017/06/05 11:01 # 답글

    아.. 제주나 일본 렌터카 타면 붙어있던 그 마크.. 그게 초보를 뜻하는거였군요
  • sanChoiz 2017/06/08 16:48 #

    네.. 와카바마크 라고 불리는 물건입니다..

    별의 별 꼴같잖은 멘트가 난무하는 헬조선과는 달리, 누구나 알 수 있게 규격화가 된 것이 인상적이더라구요.. 우리나라도 이런거나 좀 법으로 규격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.. 도로바닥 다닐때마다 뭐같은 멘트를 보면 비위가 뒤틀릴 것 같을때가 있더라구요..
  • 2017/06/08 03:49 # 답글 비공개

    비공개 덧글입니다.
  • 2017/06/09 15:27 # 비공개

    비공개 답글입니다.
  • 울트라 2017/06/13 11:39 # 답글

    이전에 타던 K5 TGDI는 엔진커버를 달아놓고 빼놓고에 따라서 여름철 출력이 완전 틀려졌었죠. 겨울에도 딱히 없어도 큰 지장 없습니다. 알라스카처럼 혹한이 몰아치는 지역이나 추운 겨울에 장기간 주차를 해놓는 상황이라면 모를까요? 그나저나 저 배터리 호스는 저도 혹하는 아이템이군요. ㅎㅎ
  • sanChoiz 2017/06/14 00:05 #

    엔진커버를 빼고 다니고 있습니다만 출력의 변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.

    얼마전에 교체한 파워클러스터 오일이 벌써 맛이 간건지 제가 차에 적응을 더 많이 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, 최근들어 3단도 지나치게 길고 밀어주는 빠따도 비실비실한 것이 사실입니다.

    그런데 설마 i40급 차량에도 배터리 호스는 빠져있는건가요? 몽9모터스 이놈들 차 만드는 실력은 분명 발전했습니다만, 제가 자주 듣는 팟캐스트의 모 기자분 말씀처럼 별거 아닌거에 까일 요소를 제공하는 것은 여전하네요...
  • 울트라 2017/06/14 10:44 #

    더 더워지면 엔진커버 씌워놓으면 좀 뻗는 느낌이 옵니다. ㅎㅎ 저희처럼 섭씨 1도도 아쉬운 환자들에게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도 무시 못하니까요. ㅎㅎ
    파워클러스터는 저도 케텁시절에 써봤는데 의외로 오래 버티지 못해서 저는 3,000km 정도에 뺐습니다. 의외로 TGDI엔진이 오일 좀 많이 가려요...
  • 궁금 2017/07/14 02:35 # 삭제 답글

    호수 배터리구멍에 끼고 다른 한쪽은 그냥 바닥을 향해 두나요?
  • 싼최스 2017/07/15 15:35 #

    저는 배터리 커버 사이에 그냥 아무렇게나 두었습니다..
  • 2017/08/19 22:44 # 삭제 답글

    배터리호스는 저렇게달면 아무소용없습니다.
    제네시스의경우 배터리가 트렁크에있어 배터리가스가 내부로유입되는것을방지하기위해 외부와연결하는목적으로달려있는겁니다. 본넷에있는차량은 필요없습니다.누액방지가아닌 가스의 실내유입 방지용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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