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느 공업사에 떼로 있는 올드카들.. 바퀴달린 탈 것들

평소에 자주 지나다니는 안양 어느 동네의 풍경입니다.

원래 사진을 틈틈이 찍어서 제대로 된 사진들을 올리려고 했는데, 그러면 언제 올리게 될 지 몰라서 걍 대충 할랍니다 ㅋ


구형 엘란트라의 모습입니다.. 이제 흔하지는 않지만 종종 볼 수 있는 차량이지요....


레어 중에서도 레어한 파크타운 되겠습니다.
그래봐야 올 뉴 아반떼 투어링보다는 덜 레어합니다 :)

사실 제가 타서 그런게 아니라 올 뉴 투어링은 정말 보기 힘들어요.. 제가 타고 다닐 당시에도 제 차 빼고는 올 뉴 투어링은 단 한번도 못볼 정도였으니까요..

같은 시기에 아반떼 투어링, 누비라 스패건, 파크타운 3종의 왜건이 팔리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 모두 찾아보기 아주 힘든 차가 되어버렸습니다.





중신형 시절의 캐피탈 되겠습니다.. 뒷모습은 최후기형이 아닌 92~94년식 모습이고 앞모습은 90년 이후 생산된 그릴을 사용하고 있네요.. 결론은 이것저것 짬뽕.....





초기형 에스페로 되겠습니다.. 처음에는 2.0만 나오다가 나중에 1.5 DOHC엔진이 나왔는데, 이게 그 차량입니다.. 아마도 92년식으로 추정되네요.. 93년식부터는 뒷모습이 바뀌어서 나왔으니까요...

부친께서도 한때 타셨던 차량인지라 지금도 웬지 보면 반가운 마음입니다.. 처음 탄 사람들은 도어 손잡이를 절대 찾지 못하는 그런 차량이기도 하지요 :)


자그마한 빨간 차량은..... 아주 오래된 초기형 스쿠프 되겠습니다.. 91년에 스쿠프 터보가 나오기 전의 모델 같습니다..
제 첫차가 스쿠프 LS터보려서 그런지 스쿠프만 보면 참 정감 갑니다 :) 지금도 가끔은 가속하는 그 느낌이 떠오를 때가 있습니다..
비록 엉성하고 부족한 면도 많은 차량이지만, 어린시절 운전의 재미를 조금이나마 맛볼 수 있었지요 :)

그런데 이런 차들보다 더 놀라운 차를 발견했습니다.. 파크타운, 캐피탈, 에스페로, 스쿠프.... 이런 차들은 이제 뭐 흔하지는 않더라도 그렇게까지 "우와!!!" 를 외치기엔 포스가 부족한게 사실이지요...

진짜 끝판왕 다운 포스 만땅, 간지 좔좔, 위엄 쩌는 차가 나왔습니다..


이제는 아재들이나 알법한 차량 되겠습니다.
앞 모습이 웬지 고급스러워 보이지요?

한 시대를 풍미한 대우 로얄시리즈에서 대빵급인 슈퍼살롱 되겠습니다. 물론 로얄 시리즈에서는 임페리얼이라는 끝판왕이 있지만, 워낙에 폭망해서 잔존 개체수가 몇대나 있을지 모르니 실질적으로는 슈퍼살롱이 실제로 볼 수 있는 로얄 시리즈 중에서는 끝판왕이라고 봅니다.


위엄쩌는 뒷태와 옆태... 당시에는 부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차량이었습니다만, 세월의 흔적은 어찌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.

그래도 복원을 위해서 공장에 들어가있는 차량이니 언젠가는 복원이 되어서 나가겠지요..

그 때는 복원된 사진을 다시 찍어볼 수 있길 바래봅니다.

덧글

  • 아방가르드 2018/05/15 08:47 #

    귀한 차들이 엄청나게 많군요! 특히 임페리얼 ㄷㄷ
    15년 전엔가 급식먹을 시절 동네에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그라나다를 목격해서 200만화소짜리 디카로 사진을 몇장 남겨놨는데.. 돌이켜보면 너무 쪼금밖에 안찍었다 싶은 아쉬움이 ㅠㅠ
  • 싼최스 2018/05/15 17:26 #

    그라나다...... 참 오랫만에 들어보는 이름입니다.. 저 역시 그라나다는 마지막으로 본 것이 20년은 지난 것 같습니다..

    금호상사에 견학이라도 가지 않는 이상에는 실물로 보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아요 ㅠㅠ
  • 김안전 2018/05/15 15:37 #

    한 삼십 몇년 전 쯤에 로얄살롱에 카폰 설치한 분 생각나는군요. 정작 카폰 쓰는건 본적이 없는거 같지만 말이죠. 근데 지방에 보면 올드카들 폐차안하고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더군요. 아무래도 서울 보다는 공간의 압박이 없으니...
  • 싼최스 2018/05/15 17:31 #

    로얄에 카폰이면 당시 제법 끝발 날리셨을 것만 같아보입니다 :)

    여담이지만 올드카 전문 대여업체인 금호상사도 몇년전에 장소의 압박으로 지방으로 옮겼다고 들었습니다... 역시나 공간 널널하고 땅값을 무시할 수 없어보입니다.
  • 김안전 2018/05/16 19:37 #

    당시 운전기사를 두고 그런 분이셨죠. 집도 정원이 있고 꽤나 컸고 말이죠. 그때 세단급 굴리시는 분들은 오너 드라이버 보다는 죄다 기사가 있었죠. 엘란트라를 보니 기아 마크를 단 머큐리도 생각이 납니다. 광고는 안하는데 이런 차가있나? 싶었거든요.
※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.

라이프로그